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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노스, 사회적 기업과 ‘착한 협업’•••“키플링 신학기 가방 사면 우간다 아이들에 기부됩니다”

 

 

매년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리노스(대표이사 김웅, 박병근)가 사회적 기업 ‘제리백(Jerry bag)’과 협업해 착한 소비 확산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간다.

 

리노스의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백 키플링(Kipling)이 제리백과 협업해 수익금 일부가 아프리카 우간다에 기부되는 ‘세이프 멍키’ 리플렉터 스트랩을 제작해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세이프 멍키는 키플링의 마스코트인 멍키를 재치 있게 해석한 디자인으로, 어두운 밤에도 쉽게 눈에 띌 수 있도록 빛 반사 소재로 제작되었다. 이는 책가방 수요가 많은 신학기 시즌에 맞춰 아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이번 협업을 진행한 제리백은 아프리카 우간다 아이들을 위한 맞춤 가방을 제작해 기부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상하수도 시설이 열악해 매일 10kg에 달하는 물을 제리캔(Jerrycan)이라는 물통에 담아 먼 거리를 운반하는 아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가방이 제리백이다.

 

리노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제리백 약 400여 개가 우간다 아이들에게 기부될 뿐만 아니라 현지에서 가방을 제작하는 여성 봉제공의 수입에도 보탬이 될 예정”이라며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것에서 더 나아가 사회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이프 멍키는 전국 키플링 매장 및 공식 온라인 몰에서 신학기 백팩을 포함해 2개 이상 제품 구매 시 소진될 때까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