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에이아이

NEWS

리노스 성공적 합병 시너지

디지털통신·방송솔루션 전문 기업 리노스(039980)는 성공적 합병의 결과로 매출증대, 신규 기술시장 선도, 수익/안정성 강화, IT 서비스 강화의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판단된다.   

 

첫째, 합병의 결과로 매출증대 시너지가 예측된다. 과거 리노스의 고객은 통신·방송 각 영역의 개별 시장에 존재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제 리노스의 고객은 방송·통신이 통합된 컨버전스(Convergence)시장으로 확대되는 중이다. 이에 따라 리노스는 무선통신솔루션(GEMS)과 디지털방송솔루션(DBS)의 양대 축을 기반으로 컨버전스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동시에 수용하여 그 시장의 폭을 확장해 가고 있다.

 

둘째, 리노스는 신규 기술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리노스는 무선통신과 디지털미디어 기술을 융합한 제품으로 음성, 데이터 위주인 TRS 단말기에 동영상·압축 전송 기술을 접목하여 차세대 TRS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VOIP나 RFID 등 다양한 정보통신 및 방송전송 기술에 리노스의 동영상·압축 전송 기술을 접목하여 신규 기술시장을 개척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셋째, 리노스의 수익성 및 안정성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주력 사업인 무선통신솔루션(GEMS) 및 디지털방송솔루션(DBS) 사업에 안정사업인 패션앤브랜드(FnB) 및 IT서비스(ITS)사업이 조화를 이루어 사업의 수익/안정성을 강화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특히, 패션앤브랜드(FnB) 사업의 대표 브랜드인 키플링(Kipling)은 영캐쥬얼백 시장인 백화점, 면세점 등에서 브랜드 인지도 1위로 지속적으로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어 그 전망은 더욱 밝다.

     

마지막으로, 리노스는 합병시너지에 힘입어 통·방 융합 시스템의 구축부터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신협의 IT 유지보수를 주사업으로 하던 기존 IT서비스(ITS)사업은 중장기적으로 통신·방송·금융 전 영역을 통합하여 고객에게 One-Stop IT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향후 통신·방송·금융 분야의 리노스 고객만족도는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