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에이아이

NEWS

리노스, 1분기에 이어 상반기에도 실적 어닝 서프라이즈(Earnigs Surprise)

리노스 합병의 성과는 1분기 실적에서만 보이는 것이 아니다. 리노스는 이번 상반기 실적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상반기 실적 집계 결과, 481억원의 매출과 42억원의 영업이익 및 74억원의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이하. 세전순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20억원에서 118%가 증가하였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1억원에서 42억원으로 101% 상승했다. 세전순이익도 2006년 상반기 21억원에서 74억원으로 257% 성장했다.
실적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회사의 국가통합지휘무선통신망 구축 확장 1차 사업이 07년 1월 16일 수주 후 상반기에 82.9%의 구축 진행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또한 디지털 방송 시스템 부문에서도 케이블방송사 및 위성DMB 등으로부터 수주가 발생하여 이와 같은 실적 호조를 보여주게 되었다.
통신∙방송 융합시장의 성장 Cycle 변화에 M&A를 통해 성공적 실적을 보여주고 있는 토탈 디지털통신•방송솔루션 전문 기업 리노스(039980)는 하반기에 오히려 더 좋은 실적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왜냐하면 지난 6월 서울지방경찰청과 체결한 TRS 단말기 공급 계약 및 TU미디어의 위성DMB 유지보수 계약을 비롯하여, 7월에는 서울 도시철도 9호선 1단계(김포공항~강남역) TRS 시스템 구축 계약과 인천공항 2단계 TRS 시스템 구축 계약까지 체결한 바 있다. 그 이외에도 리노스는 무선통신솔루션 및 디지털방송솔루션 사업 수주가 하반기에 더욱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IPTV에 대한 정부의 정책이 확정되면 사업자의 적극적인 투자에 힘입어 하반기에는 리노스가 더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