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에이아이

NEWS

리노스 서울지방경찰청과 TRS 업그레이드 수의 계약 체결

디지털통신•방송솔루션 공급 전문 기업인 리노스(039980)가 8월 8일자로 서울지방경찰청(이하 서울경찰청)과 19.5억원 규모의 디지털 주파수공용통신(Trunked Radio System, 이하 TRS ) 시스템 및 단말기 업그레이드 관련 수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미 리노스는 2004년 말 서울경찰청의 TRS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을 뿐만 아니라 지난달에는 리노스가 공급하는 모토로라 TRS 단말기의 우수성을 입증하여 서울청에 77억원 규모의 단말기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계약은 기존 단말기 업그레이드, 무선조회시스템 보강, 유선지령대 추가 설치사업의 총 3가지 용역으로 구성된다. 특히 무선조회시스템 추가 개발 사업은 TRS 시스템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기술적 역량이 요구되는 사업으로 리노스가 이번 개발 용역 계약을 체결하면서 국내 최고의 토탈 무선통신솔루션 사업자(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역량을 발휘하게 된다.

현재까지 차량조회 및 범죄자 신원조회는 CDMA 휴대용 단말기를 통해서 별도 인증을 통해 이루어져야 하는 업무상의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리노스가 제공하는 무선조회시스템을 통하여 이러한 기능들이 TRS 단말기를 통해 이루어지게 된다. 뿐만 아니라 통계 관리, 사용자 인증 등의 보안 강화로 서울경찰청 TRS 시스템이 한층 더 강화될 예정이다. 

리노스 대표이사는 신속한 사건 접수 및 지령 체제 확립, 이용자의 편의성 극대화를 통해경찰청의 각종 사건 신속 처리 및 범죄예방을 위한 통신 인프라 구축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