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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노스 , 1분기 영업이익 전년동기대비 47% 증가

디지털통신•방송솔루션 공급 전문 기업인 리노스(039980)는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매출액 192억원, 영업이익 15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23%, 47% 증가한 수치다.

 

매출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는 무선통신 및 디지털방송 솔루션 분야의 꾸준한 실적 성장을 들 수 있다. 열차무선통신은 신분당선, 부산지하철 3호선 2단계, 김해경전철, KTX 2단계 등 고속철, 경전철, 지하철을 아우르는 시장확대로 꾸준한 매출실적을 달성하고 있으며, 디지털방송솔루션 분야는 IPTV 및 Web-TV등에 방송시스템 구축 실적을 달성하였다. FnB사업은 인기드라마 ‘공부의 신’, ‘신데렐라 언니’ 등의 PPL효과로 키플링과 신규 론칭 브랜드 이스트팩의 매출이 증가세를 나타내었다.

 

특히, 전년동기대비 47% 증가한 영업이익은 각 사업분야의 수익성 개선으로 인한 효과이며, 당기순이익은 BW 200만불의 Warrant 약 287만주 물량을 소각하면서 발생한 사채상환손실이 영향을 미쳐 전년동기대비 감소한 약 7억원을 기록하였다.

 

리노스 노학영 대표이사는 “1분기에는 주주가치 증대를 위해 200만불의 Warrant 물량을 소각함으로써 일시적으로 당기순이익에 영향을 미쳤지만, 향후 순이익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며 “2분기부터는 점차 확대되는 열차무선통신 및 디지털방송 시장에서의 저변 확대 및 해외 열차무선통신 수주에 대한 노력과 기대감이 크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