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에이아이

NEWS

리노스, 대전 및 광주지방경찰청과 디지털 TRS 단말기 공급계약 체결

디지털통신•방송솔루션 공급 전문 기업인 리노스(039980)는 대전지방경찰청 및 광주지방경찰청과 약 31억원 규모의 디지털 TRS 단말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은 리노스가 지난 2002년 공급하여 현재까지 사용 중이었던 MTP700 단말기의 내구연한 경과에 따른 것이며, 대전청 및 광주청은 디지털 TRS 단말기(MTP 850)  공급으로 원활한 경찰 업무 수행을 통한 시민안전 도모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번 계약은 단순한 가격경쟁을 통한 최저가 입찰이 아닌 기술평가를 통한 경쟁 계약 방식이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실제로 리노스가 제공하는 모토로라 MTP850 단말기는 일선 현장의 TRS 단말기 사용고객인 경찰의 요구사항이 최대한 반영되었다는 평가를 받아 지난해 경찰 선호도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바 있다.

 

더불어, 이번에 공급되는 단말기는 경찰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에 비해 소형 경량화 되었으며, 향후 경찰청 데이터 통신 부문 사용의 증가를 고려한 데이터 통신기능(MSPD/WAP)의 강화로 112순찰차신속배치시스템의 사건지령 및 데이터 전송 속도가 최대 4배까지 향상 된 점이 특징이다. 또한 한글 지원, 칼라 액정, GPS, 역상화면, 진동 기능 및 G20과 같은 대규모 행사에 필수적인 무전기 분산배치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데이터 통신기능 중에서 WAP(무선 응용 프로토콜: Wireless Application Protocol) 기능은 TRS 무선조회 서버를 활용하면 경찰의 정보 조회가 가능하여 단말기를 휴대하면 어디에서든지 수배자 및 도난차량 조회 등의 조회기능 활용이 가능하다.

 

리노스 무선통신솔루션 사업본부 정영훈 전무는 “이번 대전청 및 광주청의 MTP850 단말기 공급으로 민생치안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무선통신환경 구현에 이바지하게 되었으며, 향후에도 무선통신분야의 선두자적 기업으로 그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