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에이아이

NEWS

리노스, 베다니 봉사활동 및 헌 옷 기부로 “행복한 나눔”

리노스(대표 노학영, 039980)는 임직원 및 직원가족 70여명이 지난 12일 경기도 시흥의 중증장애인 보호시설인 베다니 마을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한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리노스 `나눔 동호회`를 주축으로 고추 심기, 어르신 목욕시켜드리기, 청소, 이불빨래 등의 다양한 활동이 펼쳐졌다. 또한 이날 베다니 마을의 중증 장애인 및 독거노인들을 위해 리노스 임직원들이 한 달 여간 모은 헌 옷 300여벌이 기부되었다.

 

리노스는 1년에 두 번씩 베다니 마을을 직접 방문해 노력봉사를 펼치는 한편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자발적으로 일정액만큼을 매월 기부하면 회사가 직원들의 기부금과 동일한 금액을 1:1로 매칭하여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의 기부금 전달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리노스 노학영 대표이사는 “리노스는 ‘나눔’ 문화가 기업 전체로 스며들 수 있도록 쌀 기부, 헌 옷 기부 등 매 번 다양한 이벤트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리노스는 디지털 무선통신 솔루션 공급 등 IT사업과 키플링, 이스트팩의 캐쥬얼 백 패션사업을 하고 있는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2012년 경영목표를 ‘내실강화’와 ‘나눔경영’으로 선포하고 지난 2월 디딤씨앗통장 후원을 시작 하는 등 활발한 사회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디딤씨앗통장] 보건복지부가 위탁하여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불우아동지원 사업으로 17세 이하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자립기반을 조성하여 빈곤의 대물림을 방지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